파이낸셜뉴스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수혜 ‘동탄 파크릭스’ 2차 공급
현대건설·계룡건설산업·동부건설·대보건설이 선보이는 ‘동탄 파크릭스’ 2차가 31일(금)부터 본격 분양에 나선다. 동탄2신도시 마지막 주거지구로 주목받고 있는 신주거문화타운에 공동주택 총 2,063세대의 대규모 단지로 공급되는 데다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경제
반도체 단지 조성 소식에 수혜 지역 부동산 ‘들썩’
경기 용인시에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단지가 조성된다는 소식에 인근 지역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대규모 투자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직주근접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데다 지역경제 활성화 등 긍정적인 낙수효과가 기대되기 때문이다.
아시아경제
“지금이 저점” 급매물 사라진 동탄…‘동탄 파크릭스’ 선착순 계약 열기↑
전국적으로 거래 절벽 현상이 이어지는 가운데, 화성 동탄은 매수 심리가 확산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부동산 규제 완화와 함께 최근 부동산 시장이 저점이라는 인식이 커지면서 수요가 몰리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경상일보
규제 완화로 주목받는 2천여세대 대단지 ‘동탄 파크릭스’ 선착순 공급
국토교통부가 지난해 말, 서울과 경기 과천, 성남(분당, 수정), 하남, 광명을 제외한 전 지역을 규제지역에서 해제했다. 이에 동탄2신도시를 비롯한 수도권 지역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들이 규제 해제의 수혜를 받을지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규제지역에서 해제된 지역들은 각종 규제가 크게 완화된다. 예컨대 무주택자에 한해 50%로 제한되던 주택담보인정비율(LTV)이 70%로 상향되고, 집을 살 땐 자금 조달과 입주계획 신고 의무도 사라진다. 양도세·취득세 같은 주택 세제 중과 규제도 거의 적용 받지 않고, 2주택자도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서울경제
‘동탄 파크릭스 1차‘ 10일~13일 4일간 견본주택 개관
14일(월) 특별공급, 15일(화) 1순위 청약 접수···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 적용
한국경제TV
1,000가구 이상 대단지 꾸준한 강세…올해 4분기 4만2,561가구 분양
주요 단지는 다음과 같다. 현대건설·계룡건설산업·동부건설·대보건설은 지난 4일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선보이는 '동탄 파크릭스'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